모바일 지원
350,000원
209시간
진도율 80% 이상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상, 하 총 2권
51,000원

1. 평생교육바우처 과정은 지원 대상자만 수강이 가능합니다.
2. 수강 기간 외 복습기간(이수시 1년, 진도율 50% 달성 시 6개월) 추가 제공됩니다.
3. 모바일 학습은 전용페이지(https://edu.jobgo.ne.kr/_mobile)에서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
없음
이수 시, 복습기간 1년 제공하며, 미이수 시 진도율 50% 이상일 경우 복습기간 6개월 제공
| 구분 | 내용 |
|---|---|
| 자격증명 |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
| 관련링크 | http://www.q-net.or.kr/crf005.do?id=crf00503&gSite=L&gId=36&jmCd=9660 |
| 자격증소개 | 1. 개요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은 「국어기본법」 제19조에 근거하여 재외동포나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가르치고자 하는 자에게 자격을 부여하기 위하여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실시하는 시험 2. 수행직무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은 재외동포나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가르치고자 하는 자가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을 이수하고, 동 시험에 합격하는 경우 한국어교원자격 3급을 부여함 3. 실시기관명 한국산업인력공단 4. 응시자격 및 응시료 - 응시자격 : 제한없음 - 응시료 : 1차 45,000원 / 2차 25,000원 5. 시험방법 (1) 시험과목 - 필기 : 한국어학, 일반언어학 및 응용언어학, 한국문화,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론 - 면접 : 전문지식의 응용능력, 한국어능력, 교사의 적성 및 교직관, 인성 및 소양 (2) 검정방법 - 필기 : 객관식 4지택일형 및 주관식 (3)합격기준 - 필기 : 각 영역의 40퍼센트 이상, 그리고 전 영역 총점(300점)의 60퍼센트(180점) 이상을 득점한 자 - 면접 : 면접위원별 점수의 합계를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60점 이상 득점한 자 |
| 차수 | 주요내용 |
|---|---|
| 1 | [한국어음운론] 음운론이란 |
| 2 | [한국어음운론] 자음 |
| 3 | [한국어음운론] 음운의 변동1 |
| 4 | [한국어음운론] 음운의 변동2 |
| 5 | [한국어음운론] 음운의 변동3 |
| 6 | [한국어음운론] 음운의 변동4 |
| 7 | [한국어음운론] 음운의 변동5 |
| 8 | [한국어음운론] 음운의 변동6 |
| 9 | [한국어문법론] 한국어의 문법적 특성 |
| 10 | [한국어문법론] 형태소와 단어 |
| 11 | [한국어문법론] 품사 |
| 12 | [한국어문법론] 피동과 사동 |
| 13 | [한국어문법론] 조사 |
| 14 | [한국어문법론] 어미 |
| 15 | [한국어문법론] 문장의 성분 |
| 16 | [한국어문법론] 대우법과 시제 |
| 17 | [한국어의미론] 의미란 |
| 18 | [한국어의미론] 어휘의미론1 |
| 19 | [한국어의미론] 어휘의미론2 |
| 20 | [한국어의미론] 어휘의미론3 |
| 21 | [한국어의미론] 어휘의미론4 |
| 22 | [한국어의미론] 어휘의미론5 |
| 23 | [한국어의미론] 문장의 의미론1 |
| 24 | [한국어의미론] 문장의 의미론2 |
| 25 | [한국어 어문규범] 한글맞춤법1 |
| 26 | [한국어 어문규범] 한글맞춤법2 |
| 27 | [한국어 어문규범] 한글맞춤법3 |
| 28 | [한국어 어문규범] 한글맞춤법4 |
| 29 | [한국어 어문규범] 표준발음법1 |
| 30 | [한국어 어문규범] 표준발음법2 |
| 31 | [한국어 어문규범] 표준발음법3 |
| 32 | [한국어 어문규범] 표준발음법4 |
| 33 | [한국어 어문규범] 외래어 표기법1 |
| 34 | [한국어 어문규범] 외래어 표기법2 |
| 35 | [한국어 어문규범] 외래어 표기법3 |
| 36 | [한국어 어문규범] 외래어 표기법4 |
| 37 | [한국어 어문규범] 로마자 표기법1 |
| 38 | [한국어 어문규범] 로마자 표기법2 |
| 39 | [한국어 어문규범] 로마자 표기법3 |
| 40 | [한국어 어문규범] 로마자 표기법4 |
| 41 | [언어학개론] 언어학이란 |
| 42 | [언어학개론] 언어의 특성 |
| 43 | [언어학개론] 언어 유형과 문법 |
| 44 | [언어학개론] 언어학의 하위분야1 |
| 45 | [언어학개론] 언어학의 하위분야2 |
| 46 | [언어학개론] 언어에 대한 학제적 접근과 뇌 |
| 47 | [대조언어학] 대조언어학의 정의 |
| 48 | [대조언어학] 음운의 대조 |
| 49 | [대조언어학] 문법의 대조1 |
| 50 | [대조언어학] 문법의 대조2 |
| 51 | [대조언어학] 어휘의 대조1 |
| 52 | [대조언어학] 어휘의 대조2 |
| 53 | [한국어평가론] 한국어 평가의 개념(1) |
| 54 | [한국어평가론] 한국어 평가의 개념(2) |
| 55 | [한국어평가론] 언어 평가의 역사와 한국어 평가1 |
| 56 | [한국어평가론] 언어 평가의 역사와 한국어 평가2 |
| 57 | [한국어평가론] 한국어 평가의 유형과 요건1 |
| 58 | [한국어평가론] 한국어 평가의 유형과 요건2 |
| 59 | [한국어평가론] 한국어 평가 도구의 개발1 |
| 60 | [한국어평가론] 한국어 평가 도구의 개발2 |
| 61 | [한국문화교육론] 한국 문화 교육의 개념과 정의(1) |
| 62 | [한국문화교육론] 한국 문화 교육의 개념과 정의(2) |
| 63 | [한국문화교육론] 한국 문화 교육의 범위(1) |
| 64 | [한국문화교육론] 한국 문화 교육의 범위(2) |
| 65 | [한국문화교육론] 한국 문화 교육의 내용(1) |
| 66 | [한국문화교육론] 한국 문화 교육의 내용(2) |
| 67 | [한국문화교육론] 한국 문화 교육 방법(1) |
| 68 | [한국문화교육론] 한국 문화 교육 방법(2) |
| 69 | [한국민속학] 민속학이란 |
| 70 | [한국민속학] 민속문학 |
| 71 | [한국민속학] 민속신앙 |
| 72 | [한국민속학] 민속극 |
| 73 | [한국의 현대문화] 한국문화 이해의 필요성과 목적 |
| 74 | [한국의 현대문화] 한국의 지리문화 |
| 75 | [한국의 현대문화] 현대의 세시풍속 |
| 76 | [한국의 현대문화] 한국의 의례문화 |
| 77 | [한국의 현대문화] 한국의 교육문화 |
| 78 | [한국의 현대문화] 한국의 관념문화와 한국의 문화유산 |
| 79 | [한국의 현대문화] 한국 대중문화1 |
| 80 | [한국의 현대문화] 한국 대중문화2 |
| 81 | [한국의 전통문화] 전통문화란 |
| 82 | [한국의 전통문화] 통과의례 |
| 83 | [한국의 전통문화] 세시풍속 |
| 84 | [한국의 전통문화] 교육 |
| 85 | [한국어학개론] 한국어학의 개념(1) |
| 86 | [한국어학개론] 한국어학의 개념(2) |
| 87 | [한국어학개론] 한국어학 이론(1) |
| 88 | [한국어학개론] 한국어학 이론(2) |
| 89 | [한국어화용론] 화용론이란 |
| 90 | [한국어화용론] 직시(1) |
| 91 | [한국어화용론] 직시(2) |
| 92 | [한국어화용론] 직시(3) |
| 93 | [한국어화용론] 발화행위 |
| 94 | [한국어화용론] 함축(1) |
| 95 | [한국어화용론] 함축(2) |
| 96 | [한국어화용론] 함축(3) |
| 97 | [한국어사] 한국어사 |
| 98 | [한국어사] 시대구분과 고대한국어 |
| 99 | [한국어사] 전기 중세 한국어 |
| 100 | [한국어사] 후기 중세 한국어(1) |
| 101 | [한국어사] 후기 중세 한국어(2) |
| 102 | [한국어사] 후기 중세 한국어(3) |
| 103 | [한국어사] 근대 한국어(1) |
| 104 | [한국어사] 근대 한국어(2) |
| 105 | [사회언어학] 사회언어학이란 무엇인가 |
| 106 | [사회언어학] 사회언어학의 역사와 배경 |
| 107 | [사회언어학] 사회적 요인과 사회언어학 방법론 |
| 108 | [사회언어학] 언어와 성 |
| 109 | [사회언어학] 비언어적 의사소통 |
| 110 | [사회언어학] 이중언어 |
| 111 | [외국어습득론] 외국어 습득론의 동기와 목적 |
| 112 | [외국어습득론] 행동주의 이론과 습득론 |
| 113 | [외국어습득론] 인지주의 이론과 습득론(1) |
| 114 | [외국어습득론] 인지주의 이론과 습득론(2) |
| 115 | [외국어습득론] 구성주의 이론과 습득론(1) |
| 116 | [외국어습득론] 구성주의 이론과 습득론(2) |
| 117 | [한국어교육개론] 한국어교육에서의 언어 |
| 118 | [한국어교육개론] 한국어교육 현황 |
| 119 | [한국어교육개론] 한국어 교육의 계획과 적용 |
| 120 | [한국어교육개론] 한국어 교육의 평가 |
| 121 | [한국어교육과정론] 한국어교육의 발달과 한국어교육(1) |
| 122 | [한국어교육과정론] 한국어교육의 발달과 한국어교육(2) |
| 123 | [한국어교육과정론] 한국어 교육과정의 개념 및 원리(1) |
| 124 | [한국어교육과정론] 한국어 교육과정의 개념 및 원리(2) |
| 125 | [한국어교육과정론] 한국어 교육과정의 개발 원리(1) |
| 126 | [한국어교육과정론] 한국어 교육과정의 개발 원리(2) |
| 127 | [한국어교육과정론] 한국어 교육 자료의 선정과 조직 그리고 평가(1) |
| 128 | [한국어교육과정론] 한국어 교육 자료의 선정과 조직 그리고 평가(2) |
| 129 | [한국어말하기교육론] 말하기의 정의와 중요성 |
| 130 | [한국어말하기교육론] 말하기 교육의 목표와 내용 |
| 131 | [한국어말하기교육론] 말하기 수업 구성 원리 |
| 132 | [한국어말하기교육론] 말하기 지도의 원리 |
| 133 | [한국어말하기교육론] 말하기 수업 활동 유형 |
| 134 | [한국어말하기교육론] 연습활동(Activity) |
| 135 | [한국어말하기교육론] 과정 활동(Task)과 말하기 전략 |
| 136 | [한국어말하기교육론] 수업 구성의 사례와 교사 피드백 |
| 137 | [한국어쓰기교육론] 쓰기의 정의와 특성 |
| 138 | [한국어쓰기교육론] 쓰기의 목표 |
| 139 | [한국어쓰기교육론] 쓰기의 이론적 배경과 흐름 |
| 140 | [한국어쓰기교육론] 쓰기 활동 |
| 141 | [한국어쓰기교육론] 쓰기 교육의 원리 |
| 142 | [한국어쓰기교육론] 쓰기 평가(1) |
| 143 | [한국어쓰기교육론] 쓰기 평가(2) |
| 144 | [한국어쓰기교육론] 쓰기 실제 |
| 145 | [한국어읽기교육론] 읽기란 |
| 146 | [한국어읽기교육론] 읽기 교육의 원리(1) |
| 147 | [한국어읽기교육론] 읽기 교육의 원리(2) |
| 148 | [한국어읽기교육론] 읽기 교육의 원리(3) |
| 149 | [한국어읽기교육론] 읽기 교육의 원리(4) |
| 150 | [한국어읽기교육론] 읽기 교육의 원리(5) |
| 151 | [한국어읽기교육론] 읽기 수업 |
| 152 | [한국어읽기교육론] 읽기 평가 |
| 153 | [한국어듣기교육론] 듣기란 |
| 154 | [한국어듣기교육론] 듣기 교육 |
| 155 | [한국어듣기교육론] 듣기 교육의 원리(1) |
| 156 | [한국어듣기교육론] 듣기 교육의 원리(2) |
| 157 | [한국어듣기교육론] 듣기 교육의 원리(3) |
| 158 | [한국어듣기교육론] 듣기 교육의 원리(4) |
| 159 | [한국어듣기교육론] 한국어 듣기 활동 |
| 160 | [한국어듣기교육론] 듣기평가 |
| 161 | [한국어발음교육론] 한국어 발음교육의 필요성과 목표 |
| 162 | [한국어발음교육론] 한국어 발음교육의 방법 |
| 163 | [한국어발음교육론] 한국어 모음 교육(1) |
| 164 | [한국어발음교육론] 한국어 모음 교육(2) |
| 165 | [한국어발음교육론] 한국어 자음 교육(1) |
| 166 | [한국어발음교육론] 한국어 자음 교육(2) |
| 167 | [한국어발음교육론] 한국어의 음절 및 받침, 음운 현상 교육 방법 |
| 168 | [한국어발음교육론] 한국어의 음운 현상 및 초분절음소 교육 방법 |
| 169 | [한국어문법교육론] 한국어문법교육론 개관 |
| 170 | [한국어문법교육론] 조사 교육 방안 |
| 171 | [한국어문법교육론] 어미의 활용 |
| 172 | [한국어문법교육론] 종결어미, 선어말어미 활용 |
| 173 | [한국어문법교육론] 문장의 연결 |
| 174 | [한국어문법교육론] 연결어미 |
| 175 | [한국어문법교육론] 문법교육 방법 |
| 176 | [한국어문법교육론] 형태초점교수법 |
| 177 | [한국어어휘교육론] 어휘 교육: 왜? 무엇을 가르치는가? |
| 178 | [한국어어휘교육론] 한국어 어휘 교육의 필요성과 방법 |
| 179 | [한국어어휘교육론] 한국어 어휘 관계와 어휘 교육(1) |
| 180 | [한국어어휘교육론] 한국어 어휘 관계와 어휘 교육(2) |
| 181 | [한국어어휘교육론] 한국어의 어휘 체계(1) |
| 182 | [한국어어휘교육론] 한국어의 어휘 체계(2) |
| 183 | [한국어어휘교육론] 어휘 체계와 한국어 어휘 교육(1) |
| 184 | [한국어어휘교육론] 어휘 체계와 한국어 어휘 교육(2) |
| 185 | [한국어교재론] 교재의 정의와 기능(1) |
| 186 | [한국어교재론] 교재의 정의와 기능(2) |
| 187 | [한국어교재론] 한국어 교재의 역사와 현황(1) |
| 188 | [한국어교재론] 한국어 교재의 역사와 현황(2) |
| 189 | [한국어교재론] 한국어 교재 개발(1) |
| 190 | [한국어교재론] 한국어 교재 개발(2) |
| 191 | [한국어교재론] 한국어 교재의 평가와 선정(1) |
| 192 | [한국어교재론] 한국어 교재의 평가와 선정(2) |
| 193 | [한국문학개론] 문학의 개념 |
| 194 | [한국문학개론] 시가문학(1) |
| 195 | [한국문학개론] 시가문학(2) |
| 196 | [한국문학개론] 시가문학(3) |
| 197 | [한국문학개론] 산문문학(1) |
| 198 | [한국문학개론] 산문문학(2) |
| 199 | [한국문학개론] 산문문학(3) |
| 200 | [한국문학개론] 극문학 |
김성기
1. 학력사항
-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석사졸업 )
-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어국문학과( 박사수료 )
2. 경력사항 총 경력 : 2년 0개월
- 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어문화교육원 ( 5 개월 )
- 인천대학교 인천한국어학당 ( 11 개월 )
- 고려대학교 국제어학원 ( 8 개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