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원센터 - FAQ
전체메뉴아이콘
전체메뉴 닫기아이콘
신청매뉴얼 아이콘 신청매뉴얼
학습매뉴얼 아이콘 학습매뉴얼
원격지원 아이콘 원격지원
배경이미지
  • [사이트이용]

    질문 아이콘 해외 수강 안내

    질문 아이콘

    안녕하세요. 한국이러닝협회 입니다.

    안정적인 학습과 사이트 운영을 위해서 해외 접속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홈페이지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해외에서 수강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질문 아이콘



    1. 컴퓨터 윈도우10 이상 권장
    - 원도우10 권장 사양
    * 비트수 64비트
    * CPU 2.5 GHz 듀얼 코어 이상
    * RAM 4~8GB 이상
    * 하드디스크 120GB 이상
    * 그래픽 최소 사양과 동일
    * 해상도 1920 x 1080 FHD 이상
    (윈도우7 이하는 권장하지 않으며, 수강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맥북은 크롬을 설치 후 사용할 수 있으며, 미리보기 등으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 리눅스는 수강 불가능 합니다.

    2. 인터넷 접속 환경
    100Mbps 이상의 유선 연결을 권장 드립니다.
    - WIFI는 PC(노트북 포함)와 공유기 사양에 따라 수강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컴퓨터 사양보다 인터넷 접속 환경이 더 중요 합니다.

    3. 강의 수강 시 필요한 소프트웨어
    - 구글 크롬 혹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권장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지원 중단 브라우저로, 정상적인 수강이 불가능합니다.)       

    구글 크롬 혹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최신버전이 아니실 경우, 수강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Chrome) 업데이트 확인 : chrome://settings/help 

    *마이크로 엣지(Microsoft Edge) 업데이트 확인 : edge://settings/help

    - 훈련 중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훈련생이 준비하셔야 합니다. 

  • 질문 아이콘

    안녕하세요한국이러닝협회 입니다.

     

    2022년 1월1일부터 주민센터 방문 아이핀업무가 중단되어 NICE아이핀( www.niceipin.co.kr ) 절차 안내 드립니다.

    아래 절차에 따라 발급 받으실 수 있으며,발급 후에는 협회 사이트 이용 가능합니다.

     

    1. 협회 회원가입 신청 시 본인인증 방법을 아이핀 선택

    2. 팝업창 하단에 아이핀 "신규발급" 선택 후 약관 동의

    3. 사용자 정보 등록 후 발급하기

    4. 본인확인 인증 진행

    - 인증방법 : 휴대폰 본인 인증, 공동인증서(PC에서 가능), 대면확인(나이스아이핀 고객센터)

        1) 휴대폰 SMS를 통한 인증

    (휴대폰 번호 + 인증번호) 본인명의의 휴대폰에 한정

    법인폰 및 선불폰 인증 불가


        2) 공동인증서            (공동인증서 + 인증서 비밀번호)

    (공동 인증서는 개인으로 발급 시 4,400원 비용 발생 하며, 우체국, 기업은행 전국지점 방문) 

        3) 대면확인  본인의 사진이 기재 된 신분증

    지참 후 당사 고객센터 방문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 고객센터 위치는 사이트(NICE아이핀(www.niceipin.co.kr )) 하단의           오시는길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정상 가입 완료


    - 아이핀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본인 인증 완료추가 문의 사항은 
    나이스 아이핀 고객 센터 1600-1522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감사합니다
    .

    *
    수강 시작할 때도 규정에 따라 휴대폰인증(평생교육바우처 대상) 또는 아이핀으로 본인인증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 질문 아이콘

    학습서비스와 관련된 컴퓨터상의 문제가 생겼을 때, 담당자가 학습자님의 PC에 직접 접속하기 위해선 원격지원이 필요합니다.
    아래 원격지원 서비스 접속방법 안내드리오니 차례대로 진행 후 접속 바랍니다.


    1. 에듀잡고 홈페이지의 원격지원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클릭하면 원격지원 서비스 새 창이 나옵니다. 
    고객접속프로그램 버튼을 클릭하고 하단 메시지의 실행해서 설치합니다.


    3. 고객접속프로그램의 1번 버튼 클릭하면 원격지원이 접속됩니다.